지소울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본명 jyp 경력 인스타 | 지소울 편의점 절도 혐의 이유
SBS 영재육성 프로젝트 출신이자 jyp에서 오랫동안 연습생 시절을 보냈던 지소울이 돌연 편의점 술 절도 혐의로 경찰에 조사를 받는다고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에 지소울 편의점 절도 혐의 이유와 배경을 살펴보고 지소울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본명 jyp 경력 인스타그램 등의 프로필 정보를 최대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소울 편의점 절도 혐의 이유
가수 지소울(김지현)이 편의점에서 술을 훔친 혐의로 경찰에 입건되었습니다.
24일 스포츠서울의 보도에 따르면, 지소울은 지난 4월 19일 오후 11시경 서울 강서구의 한 편의점에서 술을 훔치다 적발되었습니다.
당시 그는 만취 상태였으며, 현재는 해외에 출국한 상태로 알려져 있습니다. 경찰은 지소울이 입국하는 대로 소환해 조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지소울은 경찰 적발 이후에도 활발하게 SNS 활동을 이어가 논란이 되기도 했습니다.
이에 네티즌들은 "태연하게 SNS를 했네", "해명을 좀 하셔야 할 것 같다", "무슨 일이지"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에 대해 지소울은 아직 공식적인 해명을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한편 지소울은 2001년 방송된 SBS '영재육성 프로젝트 99%'에 출연하며 가수 박진영에게 발탁되어 이름을 알렸습니다.
이후 JYP에서 오랜 기간 연습생 시절을 보내며 2015년 미니 앨범 '커밍 홈(Coming Home)'으로 본격적인 가수로 데뷔했습니다.
그는 2017년 JYP를 떠나 박재범이 설립한 힙합 레이블 '하이어 뮤직'에 합류했으며, 2020년에는 Mnet '보이스 코리아 2020'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지소울은 최근 인스타그램에 새로운 싱글 앨범 'Window Pane'을 부르는 영상을 올리는 등 꾸준한 음악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입건 소식이 전해진 날에는 헬스장에서 찍은 거울 셀카를 공개하기도 해 팬들과 대중들 사이에서 다양한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으며,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지소울 나이 고향
가수 지소울(본명 김지현)은 대한민국의 R&B 싱어송라이터입니다.
1988년 6월 16일생으로 24년도 올해 37살이며 신체는 키 173cm, 몸무게 60kg, 혈액형 AB형입니다.
병역은 대한민국 육군 제6보병사단 병장으로 만기 전역하였으며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지소울 학력 jyp 경력
지소울 학력은 미국 브루클린 대학교를 졸업했습니다.
그는 2001년에 방송된 SBS '영재육성 프로젝트 99%'에 출연하여 박진영에게 발탁되었습니다. 당시 그는 목소리가 쉬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박진영으로부터 흑인 감성이 충만하다는 극찬을 받았습니다.
변성기 때문에 목소리가 쉰 상태였던 그는 연습생 생활 동안 힘든 시기를 겪었지만, 박진영의 지도 아래 성과를 보이며 성장했습니다.
연습생 시절 지소울은 여러 연예기획사에서 노래를 잘하는 연습생으로 유명했습니다.
JYP의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 정예 멤버로 차출되어 미국으로 유학을 갔으나, 2008년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로 계획이 무산되었습니다.
그러나 지소울은 미국에 남아 연습을 계속했고, 2015년에 데뷔 앨범을 발표했습니다.
2016년 5월 12일에는 '라디오 스타'로 첫 예능 출연을 했으며 이후 2017년 6월, JYP와 결별하고 박재범이 설립한 힙합 레이블 H1GHR MUSIC에 창립 멤버로 합류했습니다.
2017년 9월 3일에는 '복면가왕'에 '원조 콧수염미남 찰리채플린'이라는 이름으로 참가하기도 했으며 그해 12월 26일에 현역으로 입대하여 2019년 9월 4일에 만기 전역하였습니다.
2020년 1월 4일에는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에서 전역 후 방송에 복귀해 2020년 5월 '보이스 코리아 2020'에 참여하여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그는 2021년 2월 8일에는 워너뮤직코리아 및 굿프로젝트와 공동제작 지원 계약을 체결했으나 2023년 4월 4일 워너뮤직코리아와의 전속계약을 종료하며 새로운 활동을 준비하고 있던 차에 편의점 절도 혐의를 받고 있어 그의 향후 행보가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