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범수 국회의원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재산 지역구 | 한동훈 서범수 사무총장 임명 이유 배경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는 7월 29일 신임 당 사무총장에 PK 재선 서범수 의원을 임명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에 한동훈 서범수 사무총장 임명 이유 배경을 살펴보고 서범수 국회의원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재산 지역구 페이스북 등의 프로필 정보를 최대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범수 국회의원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재산 지역구 | 한동훈 서범수 사무총장 임명 이유 배경 서범수 국회의원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재산 지역구 | 한동훈 서범수 사무총장 임명 이유 배경
서범수 국회의원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재산 지역구 한동훈 서범수 사무총장 임명 이유 배경

 

 

한동훈 서범수 사무총장 임명 이유 배경

 

한동훈 국민의힘 당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변화에 유연하고 어려운 일에 앞장설 수 있는 분을 찾았다"며 서범수 의원을 사무총장으로 발탁한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사무총장은 국민의힘 당 재정과 인사권 등 당 운영 전반을 총괄하는 중요한 직책입니다.

 

 

서범수 사무총장은 "최근 우리 당 안팎으로 많은 난제가 쌓여있는 엄중한 시기에 사무총장 직책을 맡게 되어 부담감을 느끼지만 소명이라 생각하고 책임감을 가지고 열심히 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서 사무총장은 한 대표와 별다른 개인적 인연이 없었으나, 이번 임명을 통해 당정 관계와 원내 소통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서범수 사무총장은 경찰 출신의 정치인으로, 행정고시 합격 후 경찰에 입직해 울산지방경찰청장, 경기북부지방경찰청장 등을 역임했습니다.

 

 

이후 21대 총선에서 국회에 입성했으며, 부산광역시장을 지낸 5선 국회의원 서병수 의원의 친동생이기도 합니다.

 

서 사무총장은 이준석 전 대표의 비서실장으로도 활동했으며, 계파색이 옅고 합리적인 성품으로 동료 의원들과 원만한 관계를 유지해 왔습니다.

 

 

한편, 한 대표는 지명직 최고위원을 비롯해 나머지 주요 당직 인선을 신중하게 검토하고 있으며, 인선이 완료되는 대로 발표할 계획입니다. 정책위의장 자리는 교체 여부를 두고 당내 의견이 엇갈리고 있어 서두르지 않을 방침입니다.

 

 

이번 인선에서 친한(친한동훈)계 서범수 의원의 임명은 한 대표가 취임 후 처음으로 비서실장에 임명한 박정하 의원에 이어 두 번째로 친한 성향을 지닌 인사를 중용한 사례입니다.

 

이는 한 대표가 당내 변화와 안정을 동시에 추구하려는 의지를 반영한 것으로 보입니다.

 

서 사무총장은 한 대표와 별다른 개인적 인연이 없었으나, 이번 임명을 통해 당정 관계와 원내 소통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앞으로 국민의힘이 변화와 안정을 조화롭게 이루어 나갈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서병수 국회의원 프로필 나이 고향 재산 | 국민의힘 서병수 낙동강 험지 출마 요청 이유

서병수 국회의원 프로필 나이 고향 재산 | 국민의힘 서병수 험지 출마 요청 이유 부산의 맹주라고 불리는 5선의 중진의원 서병수 의원에게 국민의힘이 낙동강 험지 전재수 의원 지역구 출마를

horizonposting.com

 


 

서범수 나이 고향

서범수 나이는 1963년 9월 17일생으로 24년도 올해 62세이며 본관은 달성 서씨입니다. 

 

 

서범수 고향은 울산광역시 울주군 범서읍 사연리 출생으로 병역은 고도근시로 전시근로역으로 복무하였습니다. 

 

 

서범수 학력 재산

서범수 학력은 남성초등학교, 대동중학교, 혜광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서울대학교 농과대학에서 농업경제학 학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이후 부산대학교 행정대학원에서 행정학 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부산대학교 대학원에서 행정학 박사 과정을 수료했습니다.

 

서범수 재산은 24년도 4월 선관위 신고 기준으로 32억 4338만원입니다. 

 

 

서범수 정치 경력

서범수 정치 경력을 살펴보면 그는 대한민국의 경찰 출신 정치인으로, 부산광역시장과 5선 국회의원을 지낸 국민의힘 서병수 전 의원의 친동생입니다.

 

현재 국민의힘 소속 제22대 국회의원으로, 울산 울주군을 지역구로 두고 있습니다. 

 

 

서범수 의원은 4형제 중 막내로 태어났으며 1989년 제33회 행정고시에 합격해 수산청 사무관으로 공무원 생활을 시작했으나, 1993년 경정 특채로 경찰공무원으로 전직했습니다.

 

이후 총경으로 진급한 후 부산강서경찰서장, 부산동래경찰서장을 지냈으며, 경무관으로 진급 후에는 울산지방경찰청 차장, 부산지방경찰청 제1·2부장을 역임했습니다.

 

 

2012년 4월 치안감으로 승진하여 경찰청 교통국장, 생활안전국장을 거쳐 2014년 12월부터 2015년 12월까지 울산지방경찰청장을 지냈습니다.

 

이후 경기지방경찰청 제2차장을 거쳐 초대 경기북부지방경찰청장을 역임했습니다. 2016년 12월 치안정감으로 승진하며 경찰대학장이 되었으나, 2017년 12월 경찰대를 떠나며 경찰청을 퇴임했습니다.

 

서범수 페이스북 바로가기

 

서범수 의원은 2019년 자유한국당 울산 울주군 선거구 당협위원장으로 선임되었고, 2020년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미래통합당 후보로 당선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24년 만에 형제 국회의원이 같은 대수에서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국회의원으로서 본인의 이름을 걸고 성실히 활동하겠다는 다짐을 밝혔습니다.

 

 

2021년 이준석 신임 국민의힘 당대표의 비서실장으로 임명되었으며, 2022년 울산광역시장 출마를 선언했으나 경선에서 김두겸 후보에게 패배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울주군수와 시의원 선거에서 국민의힘 후보들이 당선되며 재선 도전에 청신호가 켜졌습니다. 2024년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재선에 성공했으며, 형 서병수 의원은 낙선하였습니다.

 

2024년 7월 29일,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 체제에서 당 사무총장으로 임명되었습니다. 이는 서범수 의원이 당 운영 전반을 총괄하며 국민의힘의 변화와 안정을 이끌어갈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되었음을 의미합니다.

 

 

한동훈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재산 | 국민의힘 한동훈 박근혜 예방 만남 이유

한동훈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재산 | 국민의힘 한동훈 박근혜 예방 만남 이유 국민의힘 한동훈 비대위원장이 박근혜 전 대통령을 예방한다는 계획을 알려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에 한동훈

new.horizonposting.com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