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갤러리아가 한화솔루션에서 인적분할돼 상장되었습니다. 이로서 한화갤러리아는 신설 법인으로 독자경영을 시작했습니다.
더불어 한화그룹 삼남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에 대한 유통부문 사업 승계 작업도 본격화할 전망입니다. 이에 한화갤러리아 주가 차트 전망과 기업정보 매출 등의 정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한화갤러리아 상장 보통주 우선주
31일 한화솔루션에서 인적분할되 코스피에 상장된 한화갤러리아 보통주와 우선주가 대비되는 출발을 보였습니다.
보통주는 장 시작후 급락해 반등했고 다시 조정을 보이는 반면 우선주의 경우 상한가로 직행했습니다. 한화갤러리아 보통주는 상장 첫날 시초가(2,080원) 대비 20.19% 오른 2,495원에 거래되었으며 한화갤러리아 우선주는 상장 첫날 최고호가인 7,610원에서 거래를 시작한 후 상한가로 직행하여 9,890원에 매매가 체결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우선주는 의결권을 가지지 못하지만, 배당률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상장된 주식 수는 보통주 1억 9,385만 9,610주와 우선주 290만 4,470주이며, 주당 액면가는 500원입니다.
한화갤러리아는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3남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무가 이끌고 있으며, 그의 경영 시험대가 될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한화갤러리아 기업정보 및 매출 정리
한화갤러리아는 2021년 한화솔루션에 합병된지 2년 만에 다시 인적분할했습니다. 한화솔루션과 합병 당시 2021년 광교점을 매각하며 면세사업 영업손실 등에 따른 부채를 덜었고, 이에 신설법인 한화갤러리아 자본은 8,582억원, 부채는 8,590억원으로 부채비율 100%를 기록해 부담을 덜었습니다.
이번 코스피 상장을 통해 경영 전반은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전무인 김동선 본부장이 이끌게 되었습닏. 백화점 사업은 현재 6개인 상황에서 추가로 점포를 늘리기보다 MD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갤러리아 명품관은 상반기 샤넬 등 명품 슈즈존을 열고, 웨스트엔 떠그클럽·언더마이카 등 국내 신진 디자이너 팝업을 유치할 계획으로 식품관 고메이494는 신규 디저트 브랜드를 강화하며 타임월드는 이달 매장 1개 층을 명품 남성 전문매장으로 조성해 '럭셔리 맨즈'를 열었습니다.
갤러리아 측은 "신규점포 개발보다 그룹 복합개발사업에 참여하는 방향으로 갈 것"이라며 "단순하게 백화점만 여는 사업보다 MICE(회의·관광·컨벤션·전시) 식으로 개발을 하며 컨소시엄 형식이 되면 참여하려 한다"고 전했습니다.
더불어 한화갤러리아 사업목적엔 부동산 개발·분양·매매·임대·운영 및 관리사업도 있으며 신사업은 6월 말 서울 강남대로에 미국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 1호점 오픈이 예정돼 있습니다. 이는 김동선 본부장이 브랜드 검토부터 계약 체결까지 맡은 첫 신사업으로, 갤러리아는 5년간 15개 이상 매장을 열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추가적으로 세부적인 한화갤러리아 기업정보와 매출 영업이익 등의 정보는 아래 파일을 다운로드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한화갤러리아 주가 차트 전망
한화갤러리아 보통주 주가 전망을 펀더멘털 제외하고 오로지 차트 엘리어트 파동이론으로 접근해보았습니다.
한화갤러리아 5분봉으로 살펴보면 시초가에서 하락한 부분은 상장 시작후 물량던지기로 차트 분석에서 생략하고 그 이후 반등해 상승한 파동의 모양은 5파 임펄스 모양입니다.
그렇다면 임펄스로 쭉쭉 올라가는 찐펄스의 시작인 것인가 아니면 임펄스 상승파동이 아니라 535ABC 조정 상승 파동인지는 향후 파동이 어떻게 만들어지는 살펴보아야 합니다. 다만 해당 구간은 상승 임펄스이던 535ABC 조정 상승 파동이던 5파동으로 상승한다는 점입니다.
현재 상승분의 50%의 되돌림이 된 상황에서 다시 반등하기 시작하는 모양으로 적극적으로 매수를 받아보는것이 좋은 매매 전략이라고 생각되어 집니다. 반드시 현 최고점을 뚫어주는 상승세가 나올것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