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광 감독이 촬영한 영화 ‘웅남이’가 오는 22일날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웅남이는 인간을 초월하는 짐승 같은 능력으로 국제 범죄 조직에 맞서는 ‘웅남이’의 좌충우돌 코미디 영화입니다. 특히 개그맨 출신 박성광의 상업영화 첫 데뷔작이라 더욱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이에 박성광 영화 감독의 나이, 와이프 등의 프로필 정보와 그의 인스타그램 정리해보았습니다.
박성광 영화 웅남이
박성광 감독은 대학 시절 영화예술학을 전공했으며 개그맨으로 전성기를 누렸던 때에도 영화 ‘욕’ ‘슬픈’ 등 단편영화를 선보이며 연출 활동을 해왔습니다.
박성광은 ‘웅남이’의 시사회 한줄평이 화제가 된 것과 관련해 “인정할 부분은 인정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제가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있겠지만 용기 잃지 않으려 한다”고 답하며 ‘개그맨이 영화 연출을 하는 것에 대한 색안경이 있지 않으냐’라는 질문에는 “코미디 영화에 도전하면 내 장기를 살릴 수 있지 않을까 해서 도전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영화 웅남이는 오는 22일 개봉예정입니다.
박성광 나이 와이프 프로필
개그맨 박성광은 1981년 8월 15일생으로 올해 나이가 43세입니다. 서울 관악구 출신이며 본관은 밀양 박씨 입니다. 박성광 신체는 164cm, 54kg, 혈액형은 O형입니다.
박성광 배우의 가족관계는 1988년생인 이솔이가 와이프이며 부모님, 남동생이 있습니다. 박성광 학력은 서울미성초, 성보중, 신림고,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영화예술학을 전공 졸업하였습니다. 종교는 기독교 개신교이며 병역은 깔끔하게 육군 병장 만기전역하였습니다.
박성광은 2007년 KBS 22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해 꾸준히 개콘 활동을 통해 인지도를 쌓아갔습니다. 한때 박지선과 러브라인 개그로 유명하기도 했으며 2011년 개그콘서트의 발레리NO 코너에서 이승윤, 정태호, 양선일과 함께 출연하며 인기를 얻었습니다.
영화 제작 활동은 독립영화 <슬프지 않아서 슬픈>을 감독하여 데뷔했으며 해당 작품은 독일의 지하철에서까지 크게 방영되었다고 합니다. 2020년 7월에는 MBC 웹예능 돈플릭스 시즌 2에서 서프라이즈 재연배우 3명 김하영. 박재현, 손윤상과 함께 영화 『끈』 감독을 맡아 직접 연출 하였습니다.
박성광은 2020년 5월 1일, 7세 연하 일반인 여성 이솔이와 결혼하겠다는 소식을 알렸습니다. 결혼 발표 당시에는 배우 출신으로 알려졌으나, 지인의 웹드라마에 우정 출연한 것이 와전된 것으로 실제로는 제약회사 영업사원이라고 합니다.
이 둘 커플은 2020년 5월 1일 혼인신고를 먼저 하고, 3개월 뒤 박성광의 생일인 8월 15일에 정식으로 결혼식을 올려 지금도 행복하게 알콩달콩 잘 살고 있습니다.
박성광 인스타그램
개그맨이자 영화감독인 박성광의 유쾌한 일상이 담긴 인스타그램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