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수진 국회의원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재산 | 본회의 졸음 최수진 의원 사과 이유
국민의힘 최수진 의원이 '채상병 특검법'에 대한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 중 조는 모습이 포착되어 비판받고 있는 가운데 사과를 표명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에 최수진 의원 본회의 필리버스터 졸음 사과 이유를 살펴보고 최수진 국회의원의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재산 페이스북 등의 프로필 정보를 최대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회의 필리버스터 졸음 최수진 의원 사과 이유
최수진 의원은 4일 오전 국회 본관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필리버스터를 하는 의원들이 문제점을 정확히 지적했다"며 "당의 진심을 호소하는 자리에서 제가 피곤해서 졸았다"고 사과했습니다.
김민전 의원도 YTN 라디오에 출연해 "정말 부끄러운 일"이라고 밝혔습니다. 김 의원은 "전날 밤늦게까지 국회에서 대기했고, 여러 일정이 겹쳐 체력적으로 힘든 상황이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두 의원은 유상범 의원이 필리버스터 첫 주자로 나선 본회의장에서 졸고 있는 모습이 언론에 포착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국민의힘 원내 지도부는 심각한 표정으로 상의하는 모습을 보였고, 정점식 정책위의장은 "일어나서 자는 사람들 다 빼라"고 지시하기도 했습니다.
배수진 조국혁신당 대변인은 "국회는 국민을 위해 일하는 곳"이라며 "잠은 집에서 자라"고 비판했습니다. 최 의원은 "민망한 일"이라며 사과했고, 김 의원도 "정말 부끄럽다"고 말하며 고개를 숙였습니다.
최수진 나이 고향
국민의힘 비례대표 최수진 국회의원은 1968년 4월 16일 서울 출생으로 24년도 올해 57세입니다.
최수진 학력 재산
그녀의 학력은 영등포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경희대학교 문리과대학에서 화학 학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이후 경희대학교 대학원에서 화학 석사 및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한국과학기술원(KAIST) 경영전문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MBA) 과정을 밟았습니다.
재산은 24년도 4월 선관위 신고 기준으로 38억 500만원입니다.
최수진 정치 경력
그녀는 1995년 대웅제약에 입사하여 제약업계 최초의 여성 임원이 되었으며, 제약바이오업계에서 25년간 재직했습니다.
연구원으로 출발해 10년 만에 대웅제약 연구소장으로 승진했고, 이후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바이오 PD, 산업통상자원부 R&D 전략기획단 신산업 MD, OCI 부사장, 파노로스바이오사이언스 대표를 역임했습니다. 또한, 한국공학대학교 특임교수로 재직한 경력도 있습니다.
2023년 12월 19일, 국민의힘의 2차 영입인재로 과학·바이오 분야 인재로 발탁되면서 정계에 입문하였습니다.
이후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비례위성정당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국회의원 후보 3번으로 공천되었고, 4월 10일 선거 결과 국민의미래가 약 36%의 득표율로 18석을 확보함에 따라, 최수진 의원은 22대 국회의원에 당선되었습니다.
최근, 최수진 의원은 본회의장에서 같은 당 유상범 의원의 필리버스터 중 졸고 있는 모습이 사진으로 찍혀 논란이 되었습니다. 이에 대해 사과의 뜻을 밝히며 주목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