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선 김해갑 컷오프 이유 | 김영선 국회의원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재산
최근 김해갑으로 이동해 출마 선언을 한 국민의힘 김영선 의원이 예상외로 경선도 없이 컷오프를 당해 화재가 되고 있습니다.
이에 김영선 의원의 김해갑 공천 컷오프 이유와 상황을 살펴보고 그녀의 나이 고향 학력 지역구 평가 재산 등의 프로필 정보를 최대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영선 김해갑 컷오프 이유
김영선 컷오프
국민의힘은 최근 경남 지역의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5선 중진 김영선 의원을 컷오프 했습니다.
이에 김해갑 선거구는 권통일 전 교육부 장관 정책보좌관, 김정권 전 국회의원, 박성호 전 경남도 행정부지사 등 3인의 경선을 통해 공천자를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김영선 의원은 원래 경남 창원의창에 공천을 신청했다가 김해갑으로 옮겨 경선에 참여하겠다고 선언했으나, 최종적으로 경선 대상자 명단에서 제외되어 공천 배제, 즉 '컷오프'를 당했습니다.
이에 공천관리위원회의 정영환 위원장은 김영선 전 의원의 컷오프에 대해 "거기까지는 말씀드릴 수 없다."라며 구체적인 이유를 밝히지 않았으나, 과거 그녀가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문제와 관련하여 노량진수산시장에서 수조 물을 손으로 떠 마신 행위가 비판을 받았던 사건이 영향을 미쳤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한편, 창원 의창구에서는 김종양 전 경남경찰청장과 배철순 전 대통령 비서실 행정관의 2인 경선이 진행될 예정이며, 이 과정에서 정치적 중립 위반 논란을 빚었던 김상민 전 서울중앙지검 부장검사는 탈락했습니다.
국민의힘은 이번 결정을 통해 경남 지역의 16개 선거구 공천을 마무리하게 되며, 현역 의원 중 불출마를 선언한 이외에, 유일하게 김영선 의원만이 공천에서 제외되는 아픔을 겪게 되었습니다.
김영선 국회의원 프로필 나이 고향 학력 재산
김영선 프로필
김영선 의원은 제30회 사법시험에 합격해 변호사로 활동한 바 있습니다. 또한, 1990년대에는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참여연대 등의 시민단체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사회적 목소리를 냈습니다.
정치 경력으로는 박완수 전 의원의 경상남도지사 출마로 인한 창원시 의창구 보궐선거에서 국민의힘 후보로 단수공천을 받아 출마, 높은 득표율로 당선되며 정치적 입지를 다졌습니다.
김영선 국회의원 공천 김해갑 지역구 출마 이유 | 김영선 의원 재산 프로필
이 과정에서 그녀는 이주영 전 국회부의장, 김종양 전 인터폴 총재 등 강력한 내부 경쟁자들을 제치고, 국민의힘 내 여성 정치인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녀는 박순천, 박근혜, 이미경, 추미애와 같은 5선 여성 중진의 반열에 올라, 21대 국회에서 최다선 여성 의원의 위치를 확보했습니다.
그녀의 의정활동은 1990년대부터 시작되어, 국민의힘 내에서도 유일하게 신한국당 출신 최고참 의원으로, 정우택, 홍준표 의원과 함께 21대 국회에서 소수에 불과한 1990년대 의정활동 경험을 가진 의원 중 하나입니다.
21대 국회 후반기 국회부의장 경선에서는 아쉽게 3위에 머무르며 선출되지 못했습니다.
2024년 2월, 김영선 의원은 민홍철 의원을 상대하기 위해 국민의힘으로부터 김해 갑 출마를 공식적으로 요청받았고, 이에 차출을 수용하며 지역구를 김해 갑으로 옮겼습니다.
그러나, 2024년 3월 2일에는 예상치 못한 컷오프(공천 배제) 결정을 받아, 이번 선거에서 후보로 나서지 못하게 되었습니다.